Search

2019 대구건축비엔날레 개최

- 작게+ 크게

김태형 기자
기사입력 2019-11-14

    대구광역시

[수원인터넷뉴스] ‘2019 대구건축문화비엔날레’는 ‘지호락, 건축 ’이란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.

지역건축의 정체성 구축과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건축문화의 인식 제고 및 지역 건축동력의 진작을 위해 기획된 본 행사는 사단법인 대구건축문화연합이 주최가 되어 대구지역 5개 건축관련 단체들이 함께하고 대구광역시가 적극 후원함으로써 민·관·산·학의 명실상부한 ‘건축문화 축제’의 장이 될 것이다.

2019 대구건축비엔날레는 특별기획전시, 일반전시, 시민참여문화행사, 학술행사등 4개의 영역에서 16개의 전시 또는 세부 행사를 포함하고 있다.

특별기획전시로 도시, 건축, 인물분야의 아카이브 전시를 비롯, 일반전시는 ‘2019 대구시 건축상’ 수상작 전시 등 6개의 초청전시로 구성된다.

시민참여문화행사는 주제를 설명하는 공간구조물인 ‘아키이브 파빌리온’, 대학생들이 참여해 건축지식을 겨누는 ‘도전 건축골든벨’,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로 아이들이 꿈꾸는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표현할수 있는 ‘어린이 건축학교’, ’건축구조물경진대회 등 4개의 행사가 진행된다.

또한 학술행사로는 아카이브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의견교환 및 토론의 장으로서 ‘대구건축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심포지움’, 건설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회가 될 ‘스마트건설기술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움’, 대구경북건축인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될 ‘추계학술발표대회’ 등 3개의 행사를 마련했다.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URL 복사
x
  •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.

PC버전

Copyright ⓒ 수원인터넷뉴스. All rights reserved.